농협은행이 올원뱅크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KEB하나은행은 아동수당 계좌 신청 및 아동수당 적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신한은행은 31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를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는 제로페이 결제 기능과 함께 제로페이 이용내역조회, 가맹점 현황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개월 간 ‘만만(萬萬)’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원뱅크 X 제로페이 서비스’를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회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 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허옥남 NH농협은행 디지털마케팅부장은 “390만 회원이 이용하는 올원뱅크에 제로페이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올원뱅크의 간편결제 서비스가 확대돼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EB하나은행 아동수당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은 아동수당 수급계좌 신청 손님과 ‘아동수당 적금’ 신규가입 손님을 대상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아동수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 이벤트는 KEB하나은행으로 아동수당 수급계좌를 신청하는 손님 1012명을 추첨해 ▲다이슨 헤어 드라이기(2명) ▲신세계이마트 모바일 상품권(10명) ▲던킨도너츠 기프티콘(1,00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아동수당 적금’ 신규가입 손님 전원에게 프리미엄 유아브랜드 ‘디밤비몰’의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로 구성됐다.
경품 추첨 이벤트는 아동수당 수급계좌 신규신청 손님은 물론 KEB하나은행으로 수급계좌를 변경하는 손님도 포함한다. 할인쿠폰 행사는 ‘디밤비몰’ 홈페이지에서 5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20% 할인혜택이, 20만원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15% 할인혜택이 적용된다.
KEB하나은행 리테일마케팅부 관계자는 “아동수당 이벤트는 아이의 행복과 힘찬 미래를 함께 응원하고자 마련된 이벤트다”며 “앞으로도 손님들께 더 큰 기쁨을 드리기 위해 차별화된 상품·서비스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31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 31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대학생 오피니언리더 ‘제31기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31기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100명이 선발됐다. 새로 선발된 대학생 홍보대사는 오는 12월까지 Youth 고객 마케팅, 소외계층 금융교육 등 신한은행 브랜드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신한은행이 20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운영하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대학생 홍보대사 공식 SNS계정과 S20 홈페이지에서 공감 기사, 홍보 콘텐츠 등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활동 기간 종료 후 우수팀으로 선발되는 대학생 홍보대사들에게는 해외문화 탐방 등 혜택이 제공된다.
신한은행은 이번 31기 대학생 홍보대사에 한국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대학생들도 선발했다.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국적의 외국인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각자 속해 있는 해외·국내 네트워크를 통해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글로벌 마케팅 강화를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외국인 유학생들을 홍보대사로 선발하고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