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소식] 함안군 공공건축가 공개모집

[함안소식] 함안군 공공건축가 공개모집

기사승인 2019-08-02 15:30:56

경남 함안군은 공공건축의 공공성 확보 및 도시경쟁력 제고를 위한 민간전문가 참여제도인 공공건축가 제도를 시행하기로 결정하고 오는 8월 22일까지 함안군 공공건축가를 공개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공공건축가는 5명 내외로 함안군 지역발전 및 공공건축에 관심을 가진 건축, 도시, 조경분야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될 계획이다.

공공건축가로 선정되면 개별 공공건축의 계획수립 및 기획안 작성 단계에서 설계, 시공과정 등 전반에 걸쳐 기술 자문 등 지원을 하게 되고 공공건축 설계공모 심의 및 다양한 가이드라인 마련 등을 통해 도시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접수는 함안군 홈페이지에서 응모신청서, 자기소개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군 도시건축과 공공디자인담당으로 방문신청 하면된다. 

군 관계자는 "제1기 함안군 공공건축가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과 밀접한 생활기반시설인 공공건축의 품격을 향상 시키고, 우수한 관광자원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해 지역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안군, 2019년도 2학기 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창원대학교 및 마산대학교와 협약 체결해 운영하고 있는 함안군 평생교육원이 2019년도 제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원대학교 평생교육과정은 신규강좌 ‘누구나 하는 올림머리’, ‘힐링아트 낭송 아카데미’, ‘서각’ 등 3개 신규과정을 비롯해 정원디자인·타로와 상담 등 생활교양과정 9개 강좌, 요가&소도구필라테스·캘리그라피 등 예체능과정 12개 강좌, 영어 등 외국어과정 3개 강좌로 총 24개 강좌가 운영된다.

교육신청은 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창원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함안군 기획예산실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 당일, 개인별 가상계좌에 수강료 5만원을 입금해야하며, 미입금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다.

마산대학교 평생교육과정은 유투브 영상 올리기 기초·심화반, 목공예, 홈파티&브런치요리 등 총 60개 과정 73개 반 강좌가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26일까지 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평생교육원 행정실 방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수료군민에 한해 1인당 수강료 6만원이 지원된다.

함안군민(주민등록 기준)과 함안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접수 순으로 선발한다.

창원대 과정은 오는 9월 2일부터 12월 13일까지 15주간 진행되며, 마산대 과정은 9월 4일부터 12월 26일까지 진행된다.

함안=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