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이 따뜻한 교육복지 실현 및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유치원 원아복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유치원 원아복 구입비 지원대상은 입학일(2019년 3월 4일) 기준 해당 원아가 함안군에 주민등록이 돼있고, 원아복을 착용하는 유치원(관외유치원 포함)에 입학한 신입생으로 학부모 부담금으로 원아복을 구입한 경우에 지원된다.
단 유치원 운영비로 원아복을 구입한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신청서를 받아 중복지원 등 확인과정을 거쳐 9월 중 신청인 계좌로 5만원 이내의 원아복 구입비를 지급하며, 관내유치원 신입생은 해당 유치원으로 관외유치원 신입생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함안군은 유치원 및 중·고교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비 지원, 명문중·고교 육성 지원 확대, 유치원 급식비 지원 등 다양한 군수공약사업 추진으로 따뜻한 교육복지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함안군,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신청자 모집
경남 함안군이 청년농업인들의 열정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해 농업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 '2020년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에 선정되면 자부담 500만원에 1인당 5000만원을 지원받으며, 영농기반 구축지원을 위한 기술, 벤처·창업, 가공, 관광 등 다방면에 걸쳐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만 18세∼만 40세 미만 청년 농업인으로 2년이상 영농에 종사한 병역필 또는 면제자며 신청자는 오는 22일까지 함안군농업기술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청년 농업인의 성공모델 구축에 이바지해 젊은층의 영농 조기정착 및 농촌유입을 유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심있는 청년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