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커뮤니티 앱 '애니멀고'가 화제다. 애니멀고는 반려인들의 정보공유에 가치를 부여하고 보상을 나누는 앱으로, 이번에 정식 버전이 공개가 되었다.
베타버전 시절부터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에서 수만명이 다운로드를 받고 실시간 급상승 순위에도 오를만큼 반려인들에게 큰 기대와 주목을 받은 애니멀고는 강아지와 고양이 사진을 마음껏 자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이들의 공감과 댓글 등을 받게 되면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는 실물경제 펫 커뮤니티 앱이다.
애니멀고는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10만 장이 넘는 사진을 분석해 혈통분석, 배변분석, 나이분석, 음성분석 등 개별 반려동물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자료를 제공한다. SNS 형식으로 운영되는 커뮤니티 영역에 내 반려동물 사진을 올리거나 배변사진 등을 업로드하면 AI가 자동으로 분석해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우는 반려동물에게 알맞은 사료나 제품을 추천해주는 것이 애니멀고 앱의 주목할만한 점이다. 또한 분석 후 추천한 상품들은 애니멀고 마켓에서도 보유중인 포인트나 현금, 카드 등으로 결제도 가능,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펫헬스케어,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한 산책친구 찾기, 펫 돌보미 서비스 등 펫 관련 서비스 원스톱 제공을 위한 업계 제휴를 진행 중이고, 반려동물 뷰티, 유치원, 호텔 사업도 런칭을 앞두고 있어서 향후 반려동물 토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애니멀고 개발사인 ㈜네오로켓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위한 꼭 필요한 정보와 함께 반려인들이 공유할 수 있는 앱이라는 것 자체가 인기비결이라고 생각한다"며 "펫코노미는 현재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로, 애니멀고는 우리나라의 펫코노미 시장을 더욱 성숙하게 견인하는 한편, 신규 사업영역 개발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