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가 9월 이달의 도넛을 선보인다.
2일 던킨도너츠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글로벌 피넛버터 브랜드 ‘스키피(SKIPPY)’, 만화 캐릭터 ‘뽀빠이(Popeye)’와 협업해 선보인다.
먼저 스키피 피넛버터와 딸기 필링이 함께 들어가 달콤하고 고소한 맛의 땅콩 모양의 도넛 ‘스키피 피넛버터 스트로베리’, 스키피 피넛버터가 들어간 반죽으로 만든 도넛 위에 땅콩 토핑을 올린 쫀득한 식감의 ‘스키피 피넛버터 츄이스티’, 동그란 먼치킨 속에 부드러운 스키피 피넛버터 크림을 듬뿍 담은 ‘스키피 피넛버터 먼치킨’ 등이다.
만화 ‘뽀빠이’로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을 강조해 던킨도너츠만의 감성으로 재현한 도넛 2종도 함께 출시한다. 총 9조각으로 분할돼 한 조각씩 떼어먹기 좋은 ‘뽀빠이 식스팩 메이플 바이츠’, 향긋한 올리브유가 들어간 ‘도와줘요 뽀빠이! 올리브 츄이스티’ 등이다.
이밖에 오는 5일부터는 ‘맛있구마! 못난이 자색 고구마링’, ‘맛있구마! 자색 고구마 필드’, ‘가을을 속삭이는 밤’ 등 가을에 어울리는 고구마, 밤을 원료로 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고소하고 달콤한 미숫가루 크러쉬에 대만산 타피오카 펄을 넣은 ‘힘을내요~ 뽀빠이 블랙버블 미숫가루 크러쉬’ 음료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던킨도너츠는 9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스키피 제품 포함 도넛 3개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00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