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4일 (수)
경기 광주시,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운영 평가 최우수상 수상

경기 광주시,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운영 평가 최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19-09-03 15:07:49


경기도 광주시는 ‘경기도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운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시상금 1000만원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사진)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운영 평가는 경기도가 매년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징수 △체납액 관리 △기관장 관심도 △보고기한 준수 등 4개 분야 7개 항목을 평가하는 것이다.

광주시는 이번 평가에서 지난해 광역교통시설부담금 104억원을 징수해 전년 대비 228%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는 등 운영 전방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장려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 수상으로 우리 시의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운영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점검으로 부담금 징수 및 체납액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역교통시설부담금은 ‘대도시권 광역교통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개발사업 시행자에게 부과하는 부담금으로 교통난 완화와 난개발 방지가 목적이며 택지개발·도시개발·주택건설 사업 등에 부과된다.

광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KDI, 섬뜩한 경고…韓 성장률 0.8% ‘반토막’ 전망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대로 하향조정했다. KDI는 14일 발표한 ‘2025 상반기 경제전망’에서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을 0.8%로 전망했다. 이번 전망치는 지난 2월(1.6%)보다 0.8%포인트(p) 낮아졌다. 정부 기관이나 국내외 기관·기구를 모두 합쳐 가장 낮은 수치이자, 첫 0%대 전망치다.관세 부과 등 대외적 요인이 0.5%p, 내수 부진 등 대내적 요인이 0.3%p 전망치를 끌어내렸다는 게 KDI 설명이다. 정규철 KD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