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 ‘더 뉴 A-클래스’ 출시…3830만원

벤츠 코리아, ‘더 뉴 A-클래스’ 출시…3830만원

기사승인 2019-09-09 10:17:54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A-Class)’를 공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1997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A-클래스는 안전성과 효율성, 편안함을 앞세운 모델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4세대 더 뉴 A-클래스는 기존의 젊고 다이내믹한 이미지에 편의성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벤츠 코리아는 더 뉴 A 220 해치백 모델을 먼저 선보이며 ‘#저스트 라이크 유(Just Like You)’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진보적인 디자인, 최신 기술이 탑재된 더 뉴 A-클래스가 곧 개성 있는 나를 표현한다는 의미로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이다.   

마크 레인(Mark Raine)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A-클래스는 진보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벤츠의 차세대 모델"이라며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동급 차량들 중 가장 앞서나가며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한다”고 말했다.

더 뉴 A-클래스의 디자인은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라는 벤츠의 디자인 철학을 한 단계 끌어올렸으며, 역동적인 외관과 혁신적인 인테리어가 결합됐다.

외관은 스포티함, 역동성, 감성을 강조한다. 낮은 보닛, LED 헤드램프, 토치형 주간주행등을 통해 완성된 전면부의 진취적인 디자인은 감성적이면서도 매혹적인 느낌을 더한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더 뉴 A-클래스 만의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중심부의 은색 루브르를 적용했다. 옆면을 따라 길어진 휠베이스와 캐릭터 라인은 차체가 더욱 길어 보이도록 한다. 

실내는 현대적인 아방가르드룩을 재해석하며,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차원이 다른 공간감을 구현했다. 특히 운전석 위의 카울을 완전히 없애며 끊김 없이 쭉 뻗은 형태의 아방가르드한 계기반을 완성했으며, 스포티한 터빈 형태로 완성된 송풍구 역시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를 높여 젊은 디자인에 성숙함을 더했다. 수화물 적재 공간 역시 370L로 대폭 확장되어 다양한 레저 활동 및 가족 활동에도 적합하다.

더 뉴 A 220 해치백 모델에는 최신 4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돼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 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최신 가솔린 엔진은 강력한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출력 레벨에 따라 유연한 터보차징 기능을 갖춘 경량화 엔진으로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을 통해 연료 사용의 효율성도 높였다.

또한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여 차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패키지 옵션’을 선보였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키리스-고(Keyless-go), 앰비언트 라이팅(Ambient lighting),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미디어 케이블이 포함됐다.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에는 아티코(ARTICO) 인조 가죽의 스포츠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라인의 내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돼 있다. 커넥트 패키지와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의 가격은 각각 167만원과 243만원이며, 동시에 두 가지 패키지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도 탑재됐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춰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라디오 및 음악 재생, 전화 걸기 및 받기, 문자 전송 등의 기능들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날씨 등의 정보를 검색해 운전자에게 알려 준다.

아울러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에 보이지 않는 사물을 미리 경고해주는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평행 자동 주차 기능 뿐만 아니라 직각 주차도 자동으로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임박한 충돌 상황에 대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위급 상황에서 최적의 제동을 돕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등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안전 사양도 탑재됐다.

더 뉴 A 220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3830만원이다.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sebae@kukinews.com
배성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