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더오름, 동물구조단체 생명공감에 반려견 용품 기부=교원그룹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TheORM)은 동물구조단체 생명공감에 2000여만원 상당의 자사 반려견 용품을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생명공감은 경기도 일산에 동물보호센터를 운영중인 동물구조단체로 유기견 구조와 입양, 모금을 통한 동물 치료 등 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구조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원더오름 관계자는 “생명공감이 보호하고 있는 동물들의 건강 관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자사의 반려견 간식을 기부하게 됐다. 앞으로도 유기동물들이 보다 나은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기부 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부품을 전달 받은 생명공감 관계자는 “생명공감은 대형견을 주로 보호하기 때문에 소비하는 사료나 간식이 워낙 대규모여서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에 교원더오름으로부터 대량의 간식을 지원받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락앤락, 자투리 플라스틱으로 만든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 출시=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재생 원료를 사용한 수납함 시리즈,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을 최근 출시했다.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은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남은 자투리 플라스틱을 재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밀폐용기와 물병 등 주로 식품용기에 사용되는 폴리프로필렌(PP) 소재의 다양한 폐플라스틱을 모아 원료로 재가공해 새 제품으로 탄생시켰다.
회사 측은 “기존 이지클립 수납함과 비교하면 심플한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 편의성은 흡사하게 갖추면서도 폐플라스틱을 사용한 만큼 가격은 50% 이상 저렴하다. 가격 경쟁력에 환경을 생각한다는 의미까지 더해져 더욱 합리적”이라고 설명했다.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15L, 30L, 60L의 세 가지 용량으로 구성됐다.
락앤락은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3일까지 친환경 캠페인 ‘에코 리본(Re:born, 다시 태어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코 이지클립 수납함을 구매하면 텀블러 등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락앤락 제품을 40% 할인가에 살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환경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멸종위기에 처한 펭귄과 북극곰이 디자인된 에코 장바구니 등도 사은품으로 준비했다. 제품 사용 인증 후기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미니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타파웨어, 만능 보관용기 ‘모듈러 보울 세트’ 프로모션 진행=타파웨어 브랜즈 코리아는 추석 연휴가 끝나고 남은 명절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만능 보관용기 ‘모듈러 보울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듈러 보울 플러스 세트’는 먹고 남은 추석음식의 보관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용기와 꼭 들어맞는 씰(Seal, 뚜껑)이 외부 공기를 완벽히 차단해 상하기 쉬운 추석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용기가 반투명해 뚜껑을 열지 않고 음식 종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300ml부터 4L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용기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주부들이 추석음식을 준비하는 것보다 추석 이후 남은 음식 보관에 고민하는 경우가 더 많다”며 “타파웨어 ‘모듈러 보울 플러스 세트’로 남은 추석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해 버려지는 음식 없이 끝까지 맛있게 드시길 바란다”고 설명말했다.
타파웨어 브랜즈 코리라는 9월 한 달간 ‘모듈러 보울 플러스 세트’와 ‘모듈러 보울 미디엄 세트’를 각 25% 할인, 2종 세트를 함께 구매하면 3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