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더오름, 티 캡슐‧머신 ‘메디프레소’ 판매=교원그룹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이 바쁜 일상 속에서 차를 간편하게 추출해 즐길 수 있는 티 캡슐 9종과 머신을 24일부터 판매한다.
메디프레소는 전문 티소믈리에와 한방 전문가가 몸에 좋은 차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캡슐 티 브랜드다. 교원더오름은 최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재료를 사용해 특별한 비율로 블렌딩 한 총 9가지로 선보인다.
메디프레소 티캡슐은 쌍화, 삼백초, 황기, 대추, 황기 등 건강에 좋은 전통재료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십전‧쌍화‧체감의 ‘전통 티캡슐 3종’, 우엉, 박하, 도라지, 어성초 등을 담은 부기‧청공‧쾌청의 ‘한차 티캡슐 3종’, 허브티 캐모마일‧히비스커스‧루이보스 로 구성된 ‘블렌드 티캡슐 3종’으로 구성돼 남녀노소 각자 취향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메디프레소 머신은 타사 커피 캡슐(일부 제외)과도 호환이 가능하고 직관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안돼 경제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고온‧고압‧저속 추출로 티와 커피 모두에 이상적인 추출환경을 제공한다.
교원더오름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극적인 음료들의 대안으로 다(茶)류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소매시장 규모 역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교원더오름에서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웰빙 기조에 맞춰 간편하게 최상의 맛의 한방차와 허브티를 마실 수 있는 메디프레소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쿠첸x이마트 일렉트로맨 환상의 콜라보…10인용 IH압력밥솥 출시=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이마트 일렉트로맨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10인용 IH압력밥솥 신제품을 24일 출시했다.
이마트 일렉트로맨 컬래버레이션 모델은 10인용 IH압력밥솥으로 냉동보관밥 기능을 비롯해 다이킹 코팅의 무쇠가마 내솥, 잡곡 쾌속 취사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냉동보관밥 기능은 보온 기능을 활용하기 보다는 냉동밥을 해동해먹는 것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따라 쿠첸이 개발했다.
이와 관련 쿠첸 마케팅팀 조사 결과, 취사 후 냉동보관을 한다는 소비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첸 측은 “변화된 식문화를 반영해 냉동보관에 최적화된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해냈다. 냉동보관밥 기능을 이용하면 밥알이 머금고 있던 수분이 해동으로 인해 빠져나와 밥이 질어지는 현상없이 갓 지은 듯한 밥맛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내솥은 높은 열전도와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무쇠가마 내솥에 다이킹 코팅이 적용됐다. 다이킹 코팅은 고온‧고압의 환경에서도 스팀 입자가 코팅층에 침투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급격한 온도변화에도 분열이 되지않는 압력전용 신소재 코팅 기술이다. 따라서 내구성이 뛰어나고 염분‧수분에 강하고, 음식물이 들러붙지 않아 다양한 요리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쿠첸만의 IH기술로 단 15분대의 쾌속 취사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29분대의 잡곡밥 쾌속 취사가 가능하다. 강력한 화력과 완벽한 수분조절을 통해 쾌속 취사에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은 건강한 잡곡밥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3중 파워패킹이 적용돼 뚜껑을 본체 강력하게 밀착시켜 더욱 맛있는 밥맛을 구현해준다. 또 분리형 클린커버, 자동스팀세척 모드, 12중 안전장치 등을 갖춰 보다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쿠첸 관계자는 “이마트 일렉트로맨과 컬래버레이션해 새롭게 출시한 이번 밥솥 신제품은 냉동보관밥 기능, 다이킹 코팅의 내솥, 잡곡밥 쾌속 취사 등을 갖추고 있어 뛰어난 사용 편의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판매 활성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신일, ‘2019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판매관’에 전시 부스 운영=종합가전기업 신일이 25일부터 29일까지 천안흥타령춤축제에서 ‘2019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판매관’의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지난 2014년 천안시 서북구에 천안공장을 설립한 신일은 국내 토종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높임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왔다. 신일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2019 천안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홍보‧판매관’에 부스를 설치하고 제품 홍보와 판매에 나선다.
인기 여름가전으로 등극한 서큘레이터와 핸디형 선풍기부터 겨울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펫 가전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또 풍성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신일 정윤석 대표는 “지역 내 우수기업이 모인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해 시민들의 흥을 더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위스 '로라스타 스팀다리미', 28일 현대홈쇼핑서 판매=로라스타(Laurastar) 스팀 다리미가 오는 28일 오전 9시20분부터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투게더’에서 판매된다.
설립 39년이 된 로라스타는 현재 유럽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로 스위스 가정 보급률 33%, 전 세계 53개국에 수출돼 누적 판매 286만대를 기록하고 있다.
로라스타 측은 “지난 2월 현대홈쇼핑 ‘왕영은의 톡투게더’ 방송 완판(매진)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현재 백화점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물량준비에 어려움이 있을 정도”라고 설명했다.
이번 방송에서 로라스타는 리미티드 제품인 리프트 플러스(LIFT+) 스위스 에디션 레드(SWISS EDITION)와 핑키팝(PINKY POP) 두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옷감을 보호해주는 ‘3D 솔플레이트(3D Soleplate)는 어떠한 소재의 옷감에도 손상이 없으며 볼록한 다리미 열판으로 위, 아래 주름을 한 번에 제거해 다림질 시간을 50% 감소해준다. 또 3분 고속가열, 전기코드 케이블 되감기, 백라이트 수조, 11ℓ의 필터 수조로 장시간 사용가능, 10분 미사용 시 자동전원 차단 등의 다양한 첨단 기능도 있다.
스위스 엔지니어들이 만든 혁신적인 첨단 시스템 기술이 녹아 있는 ‘펄스 스팀(Pulse Steam)’ 기능은 심장 박동과 같이 반복적으로 초미세, 고온 스팀을 분사해 의류 및 다리미판의 습기 감소를 최소화한다.
용 빈도수에 비해 관리하기 어려운 패브릭 가방, 인형 등에도 스팀 살균이 가능해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알러지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영국 알레르기 협회(BAF), 스위스 스팀 살균 인증(The Scitec Swiss Laboratory),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에서 99.999% 스팀 살균력 인증을 받았다.
로라스타 국내 수입‧유통‧판매를 담당하는 게이트비젼 김성수 대표는 “현존하는 최고 기술 및 디자인 스팀다리미인 로라스타를 통해 이젠 가정에서도 세탁소 못지않은 옷 관리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