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일학습병행 활성화 위한 대학·고교와 다자 협약

맥도날드, 일학습병행 활성화 위한 대학·고교와 다자 협약

기사승인 2019-09-26 14:36:25

맥도날드가 지역 인재 채용과 일학습병행 활성화를 위해 대학·고등학교와 다자간 프리미엄 협약을 맺었다. 

26일 맥도날드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을 비롯해 16개 마이스터고, 지역 우수 특성화고와 함께 다자간 프리미엄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맥도날드는 식음료 서비스 분야에 진로를 희망하는 16개 마이스터고와 지역 우수 특성화고의 학생들이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이 취업 후에도 일학습병행을 통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대학 진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맥도날드는 ‘사람 중심 문화’를 바탕으로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레스토랑 직원들이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도록 돕는가 하면, 한양, 서울, 경희, 세종 등 국내 사이버대학교 4곳과의 연계하여 직원들에게 입학금과 수업료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식음료 서비스 분야에서 일하기를 꿈꾸는 우수한 인재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일학습병행을 통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맥도날드는 책임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에게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