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평의 콘텐츠화"…신라면세점, 소셜아이어워드 ‘플랫폼 혁신대상’

"상품평의 콘텐츠화"…신라면세점, 소셜아이어워드 ‘플랫폼 혁신대상’

기사승인 2019-10-03 14:33:18

신라면세점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19’에서 ‘플랫폼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국내를 대표하는 3000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서비스 중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례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면세점 측은 자사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이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서비스다.

회원은 사진 또는 동영상이 첨부된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고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매출액의 최대 3%를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팁핑은 △상품평의 콘텐츠화 및 수익화, △다양한 브랜드 협업 및 이벤트, △참신하고 다채로운 콘텐츠 등을 통해 고객의 참여를 끌어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누적 방문자 수는 3000만명을 돌파했고 20~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소비자와 브랜드의 쌍방향 소통 마케팅을 앞으로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외국인 고객들을 위해 신라팁핑의 외국어 서비스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