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영천시와 샤인머스켓 판촉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17일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롯데마트 임직원과 영천시청 관계자와 함께 참석한 가운데 '영천포도 샤인머스켓 판촉 행사'를 진행했다.
롯데마트는 영천시와 2015년 MOU를 체결한 이후 지속적으로 판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영천 지역의 '샤인머스켓'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마트 김창용 MD본부장,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으며, 오는 23일까지 '영천 샤인머스켓(1.5kg/박스)'를 2만4800원에 판매한다.
약 250ha의 토지에서 샤인머스켓을 재배하는 영천시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켓 전체 물량 중 약 15%에 해당하는 상품을 생산하는 주요 산지 중 하나다.
영천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켓은 강우량이 적고 일조량이 풍부하며, 밤낮 일교차가 커 당도가 높고 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이번엔 ‘국민 식용유’ 출시
이마트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고급 식용유 4종’을 선보인다. 올리브유(1L)는 7480원, 포도씨유(1L)를 4480원에 판매한다. 카놀라유(1L), 해바라기유(1L)도 각각 2980원, 3480원에 판매한다.
대량매입 및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해 유사상품 대비 50% 가량 판매가를 낮출수 있었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150년 역사를 자랑하는 스페인 제조사 ‘아세수르(ACESUR)社’와 기존 거래 대비 40배 가까이 거래 금액을 늘리며 매입량을 대폭 확대했다"라고 강조했다.
이마트는 단가를 낮추기 위해 패키지 용기 및 뚜껑도 새로 개발했다. 이마트 측은 "가장 만들기 쉽고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생산원가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다"고 전했다.
◎롯데하이마트, ‘아이폰11’ 사전예약 판매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아이폰11’의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오는 24일까지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오는 18일부터 행사를 시작한다. ‘아이폰11’의 정식 출시일은 이달 25일이다.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 무이자 할부 혜택 등을 준비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아이폰11’을 사전예약만 해도 ‘엔젤리너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특정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소개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혜택을 준비했다. 통신사 제약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행사하는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구매 제품에 따라 최대 10% 최대 10만원까지 청구할인혜택과 엘포인트(L.point) 최대 2만 2천포인트를 준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