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외국인투자유치 공헌 대통령표창 수상 外 농협·하나은행

[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외국인투자유치 공헌 대통령표창 수상 外 농협·하나은행

기사승인 2019-11-06 01:00:00

KB국민은행이 외국인투자유치에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NH농협은행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강원도 강릉 현지에서 부동산 세미나를 개최했으며, KEB하나은행은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외국인투자유치 관련 대통령표창 수상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19 외국기업의 날’기념식에서 외국인투자유치 공로를 인정 받아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외국인투자유치를 통해 고용창출, 수출증대 등 우리경제에 기여한 외국인투자기업 및 투자유치 유관기관을 격려하고 관련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해 개최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투자 비즈니스와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양질의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강릉 현지에서 부동산 세미나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5일 우수고객 48명과 함께 강원도 강릉시를 찾아 ‘부동산 현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안목을 키우면 투자 흐름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릉 현지 부동산의 진행현황과 미래가치 등을 논의하고, 실제로 현지 상권을 찾아가 분석하였다.

또한, 요리전문가 강레오 셰프가 동행해 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음식 등을 소개하고, 강원도 고랭지 배추로 김장을 하며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고객들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세미나와 우리 농산물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세미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KEB하나은행,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 지원

KEB하나은행은 5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근로복지공단, 한국직장어린이집연합회와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템 구축·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EB하나은행은 ▲ 회계관리시스템 사용자 및 관리자 모드 구축, 지원, 운영 ▲ 계좌, 클린카드 발급 완료한 직장어린이집 등의 회계업무 지원 ▲ 시스템 연계, 회계업무지원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유지보수 ▲ 시스템관련 교육 및 계좌, 클린카드 접수 및 발급 지원 등을 하게 된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까지 전국에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으로 보육인프라 확충을 통해 저출산, 육아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중이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