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19’ 참가=웅진코웨이는 오는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19’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은 국내를 대표하는 디자인 축제로 올해 17회째다. 이번 전시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디자인, 디지털을 입다’ 주제로 진행된다.
웅진코웨이는 혁신 신제품 전시를 바탕으로 환경과 인간을 생각하는 디자인 철학 및 메시지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이다. 전시 제품은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인테리어형 공기청정기’ 등이다. 이들 제품은 기기로서의 존재감이나 기술력을 앞세우기보다 고객 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는 RO 멤브레인 필터 직수화에 최초로 성공한 ‘시루직수 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시루직수 정수기보다 크기를 약 30% 줄이고, 전면 미러 및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주방 공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인테리어형 공기청정기는 집 안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구 느낌이 나는 패브릭 소재와 함께 ‘라이트웜 그레이’, ‘샌드 베이지’ 등 북유럽 감성의 색상을 적용해 일반 공기청정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재질감과 흰색의 일관된 색상에서 벗어났다.
이외에도 웅진코웨이는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준비했다. 수질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별로 맞춤 정수기 필터 및 제품을 추천해주는 '워터맵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와 전산유체역학 기술(공기나 물의 움직임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해서 예측하는 기술)을 활용해 눈에 보이지 않는 공기 청정 효과를 실제로 검증하고, 공간별로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공기주치의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다.
◎휴테크 안마의자 ‘카이 LS9 노블’ 출시…18가지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휴테크산업은 7일 프리미엄 안마의자 카이 LS9 노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휴테크 카이 LS9 노블은 ‘리더의 자신감(Confidence of Class)’을 표현해낸 프리미엄 안마의자다. 휴테크 측은 엄선된 로얄 브라운(Royal Brown) 컬러를 중심으로 당당한 리더의 품격, 여유로움을 극대화했다. 휴테크산업 측은 “수 십 종의 소재 개발 과정을 거쳐, 매트한 질감과 따뜻한 촉감이 모두 느껴지는 모카 베이지 컬러의 프리미엄 가죽으로 심미적 편안함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카이 LS9 노블에는 신체 부위 별, 테마 별, 뮤직싱크 모드까지 포함해 총 18개의 자동 마사지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다. 안마의자 전용 음원인 ‘Energetic’과 ‘수(粹)’ 2곡과 제주도 자연을 모티브로 한 힐링 음원까지, 뉴미디어 아티스트 그룹 ‘감성놀이터(대표 최석영)’를 지원하여 개발한 힐링 음원만 총 5가지다.
또한 휴테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음성 내비게이션 기능이 탑재되어 마사지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전원을 켜고 끌 때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전원 버튼을 누르면 ‘퀵 모드’로 자동 전환된다. 퀵 모드를 선택하면 목‧어깨 집중 모드와 스트레칭 모드가 최적의 조합으로 동시에 실행된다.
휴테크 관계자는 “리더의 당당한 자질, 그리고 리더가 누려야 할 완벽한 휴식이 무엇인지, 고집스러운 디자인 감성으로 완성해냈다. HBLS 140 시스템을 통한 초정밀 마사지, 한국인 체형에 최적화된 4세대 프레임과 마사지 모듈은 휴테크에겐 기본”이라며 “바쁜 일상 속에서 마사지를 받는 고객들이 시간을 절약하면서 동시에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별도로 ‘퀵 모드’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휴테크는 체험 중심의 프리미엄 매장인 ‘전자랜드 파워센터’ 54개점과 ‘전자랜드 프라이스킹’ 50개점에 카이 LS9 노블을 선보이며, 입점 매장은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레이캅코리아, 무선청소기 ‘레이캅 라이트’ K쇼핑 첫 방송=침구살균청소기 전문기업 레이캅코리아는 8일 오전 8시23분부터 K쇼핑을 통해 초경량 올인원 무선청소기 ‘레이캅 라이트(LIGHT)’의 홈쇼핑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K쇼핑 방송으로 레이캅 신제품 무선청소기 ‘레이캅 라이트’가 홈쇼핑 채널에서는 첫 판매를 시작하게 된다.
회사 측은 환절기와 미세먼지 우려에 위생적인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무선청소기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초경량 사이즈로 바닥부터 침구까지 집 안 전체의 미세먼지 청소가 가능한 레이캅 무선청소기의 시연과 상세한 설명을 원하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홈쇼핑 론칭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8일 방송에서는 레이캅 무선청소기 출시 후 첫 방송인 만큼 다양한 할인과 사은품 최다 구성 등 푸짐한 혜택으로 마련됐다. ARS 자동주문 및 일시불 할인 혜택까지 더해 특별 할인가인 19만원 대에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전용 거치대와 필터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방송에서 선보일 ‘레이캅 라이트’는 침구살균청소기 전문기업 레이캅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집약해 첫 선을 보인 무선청소기로 최근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 청소기’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수시로 청소해도 손목 부담이 덜하도록 1.6kg의 초경량 무게에 집 안 어디에 두어도 고급스러운 무광 화이트 디자인을 입히고 레이캅만의 독자적인 기술 광클린 메커니즘을 적용한 UV헤드와 먼지가 있으면 점등하여 알려주는 먼지잔해방지시스템 먼지센서 기능을 탑재해 침구청소와 바닥청소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무선청소기로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레이캅코리아 관계자는 “가벼운 무게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에 보이는 곳에 두고 언제든 쓸 수 있어 효율적이면서도 건강가전 레이캅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집 안 미세먼지 청소에 최적화된 슬림형 무선청소기”라며 “팻팸족, 이사 선물, 1인 가구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고 1년 무상 본사 직영 A/S도 제공하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이번 홈쇼핑 론칭 방송을 통해 혜택과 함께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