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입주기업 추가 모집

기사승인 2019-11-12 10:41:43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이하 기업육성센터)가 기존 육성센터 인근에 추가 공간(전용면적 432.79㎡)을 확보하고 추가로 입주할 스타트업 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교통의 요지인 KTX 천안아산역에는 역세권 R&BD 집적지구 조성 및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추진 등 충남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구심점으로 추진될 계획이며, 이는 인근에 위치한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기업육성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산업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현재 기업육성센터에 입주한 14개 기업은 기업육성센터에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약하여 운영하는 'SUPE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단순 지원사업이 아닌 실질적 역량강화를 위한 차별화된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금번 추가 모집을 통해 입주하게 될 6개 기업들 또한 기업의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입주기업에는 사무공간 및 회의실, OA시설, 휴게실, 스튜디오, 와치아웃을 비롯한 와이드 스크린을 비치한 이벤트홀, 코워킹스페이스, 각종 장비 및 네트워킹 행사, 입주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 등 진흥원의 인프라 및 각종 지원사업과 연계한 입주기업 지원 프로그램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 신청 대상은 기업의 육성을 돕는 액셀러레이팅, 콘텐츠 관련 기업, 협회이며, 입주를 신청한 기업은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입주 선정 평가는 입주 적합성, 우수성, 경쟁력, 사업계획, 향후 기대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발될 예정이다. 입주 신청서 접수는 18일부터 22일까지 방문 혹은 우편으로 할 수 있다. 

입주공간구성 현황 및 입주조건 등 입주기업 모집 관련한 상세 내용은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기업육성TF팀(041-620-6400)으로 하면 된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개소한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기존 공간과 더불어 이번 추가 공간 확보를 통해 총 23개 기업을 입주시켜 지역 콘텐츠 기업들의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의 집적화를 통해 지역 콘텐츠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을 육성하고 이를 통해 충남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