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지난 1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 일정 차 핀란드 헬싱키로 출국했다.
체대 선배미를 물씬 풍기며 올 블랙 컨셉으로 모자를 눌러쓴 방탄소년단 정국의 모습에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으며 검정 볼캡 모자 사이로 포착된 염색한 헤어 컬러가 SNS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정국의 헤어 컬러는 브론드색(금발)과 검정색의 두 가지 톤을 보여 일부만 노출돼 머리색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커졌다.
이에 ‘정구기 머리, JUNGKOOK RUBIO(정국 금발 남자), Jungkook, Jungkooks’ 등 6개의 키워드가 40개국 42개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머리 색 변화에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모았다.
또 이날 트위터 공식 계정은 ‘Dear Diary’(오늘의 일기)라는 글을 트윗했고 한 정국의 팬이 ‘JUNGKOOK BLOND’(정국 금발)란 답멘을 게재했으며 이후 트위터가 ‘우리가 정국의 헤어 색상 변화를 꼭 업데이트 할게요’라는 답변을 보내와 트위터 서버를 다운 시킨 바 있는 ‘트위터 강자’ 정국의 명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더불어 트위터 모먼트 스페인 공식 계정도 “정국의 새로운 모습은 아미를 놀라게 했다”며 세계에서 이끌어낸 반응을 전했고 ‘MTVLA’ 공식 계정은 “정국이가 금발을 한 것 같다. 이 때문에 트위터가 난리났다”란 트윗을 게시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당일 세계 최대 검색 사이트 구글 검색량에서 출국 시점부터 급상승 곡선을 그리며 출국한 직후 최고 정점인 수치 100을 기록했다. 전세계 연관 검색어 순위 중 영어와 스페인어로 된 ‘정국 금발’(Jungkook blonde hair, Jungkook rubio)이라는 검색어가 최상위권에 있어 이러한 검색의 급상승은 그의 헤어스타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내는 것으로 보인다.
또 당일 구글 ‘BTS 핫 토픽’(BTS Hot Topic) 미국과 영국에서 ‘정국 금발 머리’가 각각 1위에 오르며 특정 국가에서 나타나는 높은 관심도를 예측하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미국, 멕시코, 스페인, 필리핀 등 9개 해외 매체에서 정국의 헤어 컬러에 관한 내용과 전 세계 팬들의 핫한 반응들을 실어 기사로 보도했고 특히 미국 매체 ‘치트시트’는 “여느 때처럼 정국은 소소한 것으로도 트위터를 뒤흔들었다”라고 게재해 파급력도 입증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