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빅스마일데이 거래액 130% '껑충'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이달 1일부터 지난 12일까지 진행한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에서 '스마일배송'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0%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최종 판매 순위가 가장 높았던 카테고리는 가공식품으로 나타났다. ‘비비고 사골곰탕 500g’과 ‘맛있는 오뚜기밥 210g’이 가장 큰 판매율을 보였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개수로 따지면 비비고 사골곰탕은 54만4000개, 오뚜기밥도 약 65만인분이라는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라고 설명했다.
샘표간장 기획세트(1.8L + 930mL)는 총 5200백여 개가 판매됐다. 이외에 커피/음료, 계절가전, 건강식품, 세제/구강용품 카테고리 상품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
가전 카테고리에서는 미세먼지와 추위 등 시즌성 수요가 영향을 미쳤다. 최종 혜택가 10만원 대에 선보인 ‘위닉스 제로S 공기청정기’가 가전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노르웨이 ‘밀’, 독일 명품 전기요 ‘보이로’, LG 프라엘 ‘LED 마스크’ 등이 입점해 이번 빅스마일데이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한편 ‘스마일배송’은 국내 오픈마켓 최대 규모로 각기 다른 판매고객의 물품을 합배송하는 ‘제3자물류(3rd party fulfillment)’ 시스템이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당일 저녁 6시 안으로 주문하면 내일 배송 받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 상품을 주문해도 한 박스에 합배송돼 구매 고객의 편의성이 높다"라고 전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왕홍’ 초청 마케팅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지난 15~16일 이틀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와 협업해 진행한 쇼핑 버라이어티쇼 ‘달려라 H박스를 찾아서’가 이즈보(一直播)에서 누적 시청 수 4억회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이번 생중계는 이즈보를 통해 중국 전역에 생중계 됐다.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에서 35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뷰티 분야 인기 왕홍 ‘씨엔뉘퉈퉈(仙女坨坨)’와 300만명 팔로워를 보유한 ‘몽키샤오판슈(Monkey_小潘鼠)’ 2명이 함께 진행했다.
‘달려라 H박스를 찾아서’는 두 명의 왕홍이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곳곳을 돌며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8개 브랜드 제품이 들어있는 ‘H박스’를 찾는 버라이어티쇼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생중계는 총 누적 조회수 4억 2000만회를 기록해 중국 현지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는 최근 씨엔뉘퉈퉈와 몽키샤오판슈가 생중계할 때의 조회수(1.3억회)보다 약 3배이상 높은 성적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오픈 1주년을 맞아 중국 고객들에게 쇼핑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예능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한 것이 인기를 끌었다.” 라며 “앞으로도 대형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형태의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아울렛, 광명점에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카페 연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점이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 브랜드인 ‘퍼블리크(publique)’ 카페를 영업면적 304.4m2(약 92평) 규모로 1층에 문을 연다.
‘퍼블리크’ 카페는 유럽식 스타일로 다양한 이색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럽식 만두인 ‘라비올리’, 치아바타, 파스타, 샌드위치, 샐러드 등의 브런치류 뿐만 아니라 프랑스 유명 조리도구 ‘페블리’도 판매하며, 와인과 맥주도 판매한다.
광명점 관계자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집에서 직접 조리해 먹고 싶은 고객은 매장 내 식료품 코너에서 바로 해당 재료를 구매할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 아울렛은 카페 오픈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클라시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250ml)’를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르갈 버터(500g)’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이호설 수도권 3지역장은 “SNS의 영향으로 이색 카페가 유행하며 단순 맛집을 선보이는 것을 넘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매장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