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개최

경남농협,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5-01-23 15:58:40

경남농협(본부장 류길년)은 23일 설명절을 앞두고 창원시 성산구 성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고향주부모임 경남도지회(회장 김필운)·농가주부모임 경남도연합회(회장 최민련)와 공동으로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부인인 차경애 경상남도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과 정연희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경남농협 류길년 총괄본부장·조청래 은행본부장, 김갑문 농협창원시지부장, 강호열 남창원농협 조합장 및 고향주부모임·농가주부모임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성산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7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우리쌀로 만든 떡국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우리쌀 1kg 700개도 함께 나눴다.

류길년 본부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따뜻한 떡국 한 그릇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남농협은 나눔 실천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백합나눔회 성금’ 기탁

BNK경남은행은 23일 설을 앞두고 경남과 울산지역 복지시설에 ‘백합나눔회 성금’을 기탁했다.

백합나눔회 성금 1700만원은 전 임직원이 월급여의 일정액(끝전)을 모은 성금에 BNK경남은행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경남과 울산지역 영업점에서 추천한 복지시설 45곳에 전달돼 복지시설 운영비로 쓰여질 예정이다.


사회공헌홍보부 김지훈 팀장과 신진욱 지점장은 창동지점에서 추천한 마산희망지역자활센터(창원시 마산합포구 남성동 소재)을 방문해 최미혜 센터장에게 ‘백합나눔회 성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사회공헌홍보부 김지훈 팀장은 "매년 설날과 추석 등 명절을 맞아 은행과 임직원들의 사랑으로 마련한 백합나눔회성금을 지역 복지시설에 전달해왔다"며 "지역 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역 복지시설에 백합나눔회 성금을 기탁하는 것과 별도로 경남과 울산지역 취약계층 총 6150세대에 3억750만원 상당의 복꾸러미를 전달하고 있다. 

 

◆경남농협, 2025년도 경남 원예조공법인 사업전략회의 개최

경남농협(본부장 류길년)은 22일 2025년도 경남 농산물 연합마케팅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경남 원예조공법인 사업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경남 10개 시군의 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가 한데 모여 다변화하는 유통환경에 대응한 경남농산물 경쟁력 강화와 산지유통 정책 개편에 따른 조공법인 간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도 경남 원예조공법인이 나아가야 할 방향 △생산유통통합조직(승인형) 전환으로 산지조직 규모화・전문화를 통한 시장교섭력 강화 △경남 전략품목을 선정(10개), 도 단위 공동마케팅을 통한 판매물량 확대 및 농가소득 제고 △경남도 원예농산물 연합마케팅 판매실적 5500억원 달성 △온라인 신사업 마케팅 다변화 모색 △원예조공법인 조직 강화를 위한 유기적 협력 등을 주제로 대표자간 토론이 펼쳐졌다.

류길년 본부장은 "경남에서 생산된 우수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경남농협은 유통환경 및 정책변화에 맞춰 원예조공법인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도・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설 연휴 365자동화코너 NH함께클린 캠페인 실시  
     
경남농협(본부장 류길년)은 설 연휴기간 농축협 365자동화코너 청결 유지를 통해 자동화기기 이용고객에게 쾌적한 금융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365자동화코너 NH함께클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경남농협이 4년째 실시해 오고 있으며 경남 관내 농축협 임직원이 365자동화코너 내부 환경을 정비한 후 경남본부로 인증사진을 보내면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경남농협은 디지털 금융시스템 개편에 따라 설 연휴 중인 오는 28~29일 전자금융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이번 개편은 디지털금융 시스템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일시 중단되는 서비스는 콕뱅크, 올원뱅크, 스마트/인터넷/텔레뱅킹 등이 해당된다. 자동화기기(CD/ATM)와 신용(체크)카드 결제, 타행 농협계좌 이체서비스는 정상 이용할 수 있으며, 설 연휴 3일간(28~30일) 농축협 자동화기기를 이용한 출금 수수료는 면제된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