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Syrup 크레딧’ 런칭 이벤트 진행

SK플래닛, ‘Syrup 크레딧’ 런칭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19-12-02 10:32:47

<이미지=Syrup 크레딧 출시 안내 배너>

SK플래닛이 ‘Syrup 크레딧’을 런칭하고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금융 소외계층이 금리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시럽 월렛 혜택금융이다.

일반적으로 신용 평가는 금융정보 중심으로 이뤄진다. 반면, 'Syrup 크레딧'은 11번가 구매 및 결제 정보와 OK캐쉬백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정보 등을 SK플래닛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나이스평가정보에서 산정하는 대안신용평가 솔루션이다. 금융기관 이용 실적이 부족하거나 신용등급이 6~8등급의 금융소외계층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포인트 적립 서비스인 OK캐쉬백을 자주 이용하면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플래닛과 금융 기관들의 협업에 의한 다양한 금융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애큐온캐피탈과의 개인신용대출 상품인 ‘애큐온-E 드림론’을 같은 날 출시한다. ‘애큐온 E-드림론’은 최근 1년동안 11번가에서 한 번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한 만 23세 이상의 내국인에게 합리적인 금리를 제공한다.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Syrup 크레딧을 통해 금리 혜택을 조회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및 OK 캐시백 포인트를 지급한다. 12월 한달 간 매주 1명 추첨하여 최신형 스마트폰을 지급하고, 200명을 추첨하여 OK 캐시백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럽 월렛 앱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K플래닛 측은 “시럽 크레딧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최대 우대 금리 혜택은 일반 중금리 상품 대비 경쟁력이 충분하다”면서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전용상품을 지속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며 금융소외 계층 대상 포용적 금융 실천을 통해 대표 대안신용평가 체계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정상호 기자
kukiman@kukinews.com
정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