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 국회 생생텃밭 김장 나눔 행사 후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2일 여의도 국회 헌정회 인근에 위치한 생생텃밭에서 열린 ‘2019 국회 생생텃밭과 함께 하는 국회 김장 나눔 행사’를 후원했다고 이날 밝혔다.
국회 생생텃밭모임이 주최하고 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문희상 국회의장, 정세균 국회의원,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신동헌 경기도광주시장, 손종서 대한한돈협회 부회장 등 참가자 총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추운 겨울 김장을 담그지 못하는 이웃들을 위해 김장행사를 마련하고, 김장김치 1000포기와 함께 한돈자조금에서 후원한 수육용 한돈 500kg을 경기도 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양천구 여성위원회에 전달했다.
한돈자조금은 김장 나눔 행사에 함께 한 참가자들을 위해 현장 시식용 수육 500인분과 밥, 한돈 사골로 우려낸 우거지된장국을 준비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은 “추운 겨울 온정을 나누고자 마련된 뜻깊은 김장나눔 행사인만큼 저희 한돈자조금도 기쁜 마음으로 보탬이 되고자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돈자조금은 우리 이웃들과 따뜻함을 나누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성다이소, 강원도 도계지역 소외계층 찾아 봉사활동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2일 강원도 삼척시 도계지역 내 소외계층을 찾아가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쳤다고 이날 밝혔다.
아성다이소 박정부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은 이날 도계 지역 아동들에게 행복박스를 전달하고 에너지 취약가정에 난방 지원을 위한 연탄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핫팩, 담요, 귀마개 등 겨울철에 필요한 방한용품과 물티슈, 학용품들로 채워진 행복박스 100여개가 각 가정의 아동들에게 전해졌다.
임직원들이 나른 연탄 2000여장은 추운 겨울을 지내야 할 가정에 전달됐다.
아성다이소 박정부 회장은 “도계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회사가 그동안 받은 사랑을 '다누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구성원들에게 돌려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