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티켓베이, 인스테리어, 애니펜

[스타트업 단신] 티켓베이, 인스테리어, 애니펜

기사승인 2019-12-10 10:02:05

◎티켓베이, ‘기프티콘 거래 활성화’ 프로모션 실시=팀플러스에서 운영하는 티켓 중개 플랫폼 티켓베이는 ‘기프티콘 거래 활성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프티콘 거래 활성화 프로모션은 판매자를 위한 기프티콘, 비즈콘, 기프티쇼 등 모바일 교환권 100% 판매보증과 구매자를 위한 50% 반값데이 이벤트로 구성됐으며 각 이벤트는 총 3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판매자는 안 쓰는 기프티콘을 최대 정가 등록 상품까지 판매보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벤트 기간 내 거래가 성사되지 않으면 티켓베이에서 책임지는 방식이다. 판매등록이 가능한 기간, 수량, 브랜드 종류 등 필요한 사전 정보를 꼼꼼히 확인 후 참여해야 한다. 구매자의 경우 반값데이 태그가 있는 상품에 한해서 정가의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티켓베이 관계자는 “모바일 교환권(기프티콘)도 티켓베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거래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스테리어, 인테리어 책임시공 서비스 ‘인스코디’ 첫 선=인스테리어가 인테리어 전문가 코디네이션 서비스 인스코디를 선보인다. 인스코디는 인테리어 업계 10년 경력의 전문가들이 고객을 대상으로 1:1 인테리어 관련 케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오는 2월 28일까지 시행된다.

인스코디는 인스테리어가 그동안 ‘인테리어 책임시공’을 표방하며 ‘먹튀, AS 미이행, 자재 바꿔치기’ 등 이른바 인테리어 3대 핵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책임시공을 진행해오던 것을 더욱 명확하고 확고한 시스템으로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인스코디 주요 서비스는 견적 체크 및 계약 동행, 발주품목 체크, 시공완료 현장 체크 등 총 4단계로 구성됐다. 견적 체크 단계에서는 인스테리어 코디네이터들이 인테리어 업체를 다니며, 시장 단가와의 비교를 통해 합리적으로 가격이 책정됐는지 꼼꼼하게 살핀다. 또 계약 동행 서비스는 최종 견적서를 토대로 금액 및 지불조건, 공사 기간 등을 확인해 계약서와 약관을 검토 해준다. 또 선급금 이행보증증권을 발행해 고객이 안심하고 인테리어 계약을 맺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발주품목 체크 단계에서는 견적서 기준으로 자재와 설비에 맞춰 시공이 되고 있는지와 공정표(공사 스케쥴)대로 공사가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점검 해주며, 공사 절차와 내용에 대한 문의가 있으면 답변을 해준다. 마지막으로 시공완료 현장 체크 단계에서는 계약서대로 공사가 잘 진행이 됐는지 점검하며 필요시, 재작업 공사 및 잔금 지불에 대한 상담이 이뤄진다. 특히 혹시 발생할 수 있는 A/S 건에 대해 법적으로 보장하는 하자이행 보증증권을 발급해 한층 더 책임시공을 강화했다.

인스테리어 오세찬 팀장은 “인테리어는 정보비대칭으로 인해 고객 피해가 상당히 많은 편이라 전문가의 꼼꼼한 점검이 필요하다”며 “인스테리어 인스코디 서비스는 고객에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고, 고객이 안심하고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책임시공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AR스타트업 애니펜, 방탄소년단 AR 키오스크 신규 콘텐츠 공개=애니펜은 지난 10월 론칭한 방탄소년단 캐릭터 버전의 증강현실 영상 촬영 키오스크의 추가 업데이트 버전을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하우스 오브 BTS(HOUSE OF BTS)’에서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애니펜의 증강현실 기술로 개발된 영상 촬영용 키오스크에선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캐릭터와 함께, 증강현실 영상을 촬영하고, 촬영 영상을 이메일 전송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캐릭터 버전의 키오스크는 론칭 후 약 1개월 동안 제작 영상 2만 여편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업데이트 버전은 방탄소년단 캐릭터 전원과 함께 증강현실 영상을 촬영하는 모드에 더하여 이용자가 특정 멤버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해당 캐릭터와 단독으로 증강현실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캐릭터 선택 모드를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캐릭터 버전의 증강현실 키오스크는 강남에 위치한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하우스 오브 BTS(HOUSE OF BTS)’ 지하1층과 2층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