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증권 “제일기획 견조한 성장추세는 앞으로 지속될 것”

현대차증권 “제일기획 견조한 성장추세는 앞으로 지속될 것”

기사승인 2019-12-11 09:01:21

현대차증권은 11일 제일기획에 대해 “올해 4분기에도 견조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6000원을 제시했다.

현대차증권 황성진 수석연구원은 “7년 이후 이어지고 있는 견조한 성장추세는 앞으로도 굳건히 지속될 것”이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황 수석연구원은 “이러한 기조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M&A(인수합병)가 수반된다면 20년에도 높은 한자리(5% 초과) 수준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이다. 디지털 중심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M&A 모색중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은 제일기획의 4분기 추정 매출액을 9523억원(전년 대비 7.4%), 매출총이익은 3381억원(8.3% 전년대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2.8% 오른 572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황 수석연구원은 “지역별로는 국내보다 해외쪽의 성장성이 뚜렷이 나타날 전망”이라며 “유럽에서는 닷컴 비즈니스의 확대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중국은 펑타이 중심의 성장과 더불어 비계열에 대한 커버리지 확대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내다봤다. 이어 “중남미 및 중앙아시아에서는 기존에 강점을 보였던 디지털·리테일 부문의 성장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국내는 디지털 광고의 급성장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4대매체향 광고부진이 이어지고 있어 저성장 기조는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