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롯데 와우 포럼’ 개최… 여성 인재 키우기 나선다

롯데, ‘롯데 와우 포럼’ 개최… 여성 인재 키우기 나선다

기사승인 2019-12-11 16:10:42

롯데그룹이 여성 리더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11일 롯데그룹은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여성 리더십 포럼인 '롯데 와우 (WOW; Way Of Woman)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룹의 다양성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돕고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을 비롯해 여성인재 500여명이 참석하며, 이정옥 여성가정부 장관, 이복실 한국여성이사협회 한국지부 회장도 여성인재들을 격려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대리·사원급 직원들을 행사에 초청해 여성인재 육성 비전과 의지를 조직 내 널리 알려 모든 직원들이 동기 부여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는 이번 포럼 슬로건을 ‘당신이 승리하는 순간(Your Winning Moments)'으로 정하고, 조직문화를 주도하는 리더로서 역경을 극복하고 목표를 성취하며 조직 내 위닝 컬쳐를 만들어 나가는 방안에 대해 서로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롯데그룹은 올 한해 동안 여성인재 육성에 힘쓴 계열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그룹은 여성인재 육성에 전사적인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자체적으로 양적, 질적 지표를 총 망라한 체계적 평가 기준을 수립해 계열사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황각규 부회장은 “여성인재들의 성장이 롯데의 발전에 꼭 필요하다는 신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신입사원과 간부의 비중을 늘리고, 기업 내 양성평등문화를 정착시키는 등 지난 14년간 그룹의 다양성 체계를 거듭 발전시켜왔다”고 설명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