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온라인 기획전 통해 소상공인 지원 나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이 오는 29일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열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1400곳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를 활성화하고자 열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중소벤처기업부,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국방부, 국민권익위원회 등 7개 중앙부처와 12개 민간기업이 후원한다. 유명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G마켓은 행사와 연계한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크리스마스 마켓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의 우수 상품을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매일 일반 회원에게 25% 할인 쿠폰(최대 5천원) 1장을,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30% 할인 쿠폰(최대 5000원)을 제공하고 있다.
29일까지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행사 현장에서는 G마켓과 옥션 소상공인 상품 판매 전용 부스도 운영한다. 상품 구매를 원할 시 부스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G마켓 또는 옥션 상품 코드로 연결되며, 결제 후 상품을 현장수령 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한류스타 정치훈 팬 사인회 성료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20일 명동점에서, 마스크팩 전문 K뷰티 브랜드 FHD(에프에이치디)와 가수 겸 배우 정지훈(비)을 초청해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정지훈(비)은 대표적인 한류 스타로, 지난 5월 베이징에서 열린 초대형 국가급 행사에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무대에 오를 정도로 중화권에서 인기가 막강하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서울을 방문한 중국, 동남아 관광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면세점 측은 전했다.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정지훈의 깜짝 팬사인회 소식과 함께 당일 하루 면세점 방문객 수는 약 5000명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국내외 고객들이 단순 쇼핑뿐 아니라, 신세계면세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K뷰티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