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 돌아온 이낙연 전 총리에 이해찬 “선거대책위가 발족하면 핵심적인 역할 기대”

친정 돌아온 이낙연 전 총리에 이해찬 “선거대책위가 발족하면 핵심적인 역할 기대”

기사승인 2020-01-15 14:45:49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15일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 열린 이낙연 전 국무총리 당 복귀 환영행사에 참석해 “오늘 이 자리에 이낙연 전 국무총리께서 2년 8개월 만에 총리 역할을 잘 하시고 친정으로 돌아오셨다. 문재인 정부의 초대 총리로서 안정적인 국정 운영에 헌신하시고, 민주화 이후 최장수 국무총리 기록을 세우셨다”고 당 복귀를 환영했다.

이어 “어제 말씀을 보니 ‘백수다운 백수’를 못하시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셨는데, 이번 총선이 워낙 중요하다보니 좀 쉬시라고 말씀을 못 드리고 당으로 모셨다. 국무총리의 경륜과 지식, 경험을 바탕으로 당에 복귀해 역할 해주실 텐데 당으로서는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무총리를 지내신 분은 당에서 상임고문으로 모시게 되는데, 곧 선거대책위가 발족하면 더 핵심적인 역할을 해주길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 당원과 국민은 이낙연 총리님의 헌신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격무에 피곤하실 텐데 아직 하실 일이 많이 있다.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란다”고 이낙연 전 총리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