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전시홍보관, 우수 농특산물 구매 촉진

군산 전시홍보관, 우수 농특산물 구매 촉진

기사승인 2020-01-20 14:09:46
사진=군산시

전북 군산시는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한눈에 보고 구매를 촉진시키기 위해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 ‘군산농특산물 전시홍보관’을 설치했다.

홍보전시관은 47㎡ 규모로 군산시 대표 농특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을 전시·홍보하고 별도로 안내부스를 마련해 관광자원 및 문화도 홍보한다.

특히, 다양한 상품을 전시하기 위해 군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월 말까지 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분기마다 상품을 변화시켜 모든 지역 상품을 소개하고, 생산자와 연락처를 표기해 직거래 판매 형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2월 초에 개관될 홍보관은 카페를 활용한 휴식공간도 조성돼 누구나 편안하게 방문해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시정 홍보영상과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해 내방객들에게 홍보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창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군산시의 차별화된 농특산물 전시홍보관이 지역 업체의 판로 개척과 생산 활력이 향상되길 기대하고 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컨벤션, 전시회 등 200여 건의 행사가 추진돼 방문객 22만 명이 찾은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는 앞으로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과 가공 농산물을 홍보하는 곳이 될 전망이다.

군산=홍재희 기자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