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 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팔 걷어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 학생 글로벌 역량 강화 팔 걷어

기사승인 2020-01-20 15:55:59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이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호주로 출국했다.

박 총장은 20일 오전 브리즈번에 있는 제임스 쿡 대학교을 방문, 캐슬린 총장, 국제처장 등과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하고 관련 시설을 점검한다.

이어 퀸즈랜드 주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계명문화대의 글로벌 역량을 소개하고 주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한다.

오는 21일에는 골드코스트 서던 크로스 대학교를 방문해 글로벌 프로그램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2일에는 센트럴 퀸즈랜드 대학교를 방문해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한다.

24일에는 시드니로 이동, 오전에는 레드 플래너 & 오스트레일리아 언어센터에서 연수 중인 재학생들을 격려하고, 오후에는 노던 시드니 대학을 방문해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한 뒤 25일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겨울방학 중 해외 현지연수로 미국 펜사콜라 웨스트 플로리다 대학교에 10명, 호주 브리즈번 제임스 쿡 대학교에 20명, 해외취업 국외연수로 일본 후쿠오카 나래인터내셔널 10명, 호주 시드니 레드 플래너 & 오스트레일리아 언어센터 10명, 글로벌 미션 프로젝트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 20명 등 총 70명의 재학생을 파견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