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직무 연수로 성인학습자 행정지원 능력 ‘쑥’

대구한의대, 직무 연수로 성인학습자 행정지원 능력 ‘쑥’

기사승인 2020-01-29 11:21:45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소속 교수와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14일과 21일 총 2차에 걸쳐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번 직무연수는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의 성인학습자 중심 행정서비스 정착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14일 진행된 1차 직무연수는 성인학습자를 응대하는 매너와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21일에는 성인학습자 배려를 통한 의사소통 스킬 UP을 주제로 진행됐다.    

김수빈 직원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성인학습자를 응대하는 매너와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할 수 있어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성인학습자들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고충처리지원부와 기초학습연구부, 교육과정개발부, 매체지원부, 현장지원부로 구성돼 있다.

이 부서들은 성인학습자가 대학 생활을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려움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성인학습자는 학업 공백에서 오는 기초학습 능력 부족으로 학습의 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는 입학 전 기초학습능력 진단으로 개인의 학습능력을 파악해 1대 1 맞춤형 학습을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김진숙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장은 “배려하는 의사소통과 매너가 행정서비스의 질을 좌우한다”면서 “교직원의 역량과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성인학습자들을 위한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직무연수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