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1980년 5.18 민주화 운동도 모르는 황교안은 공당의 대표 자격 없어”

평화당 “1980년 5.18 민주화 운동도 모르는 황교안은 공당의 대표 자격 없어”

기사승인 2020-02-11 09:19:18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지난 10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5.18 민주화운동을 ‘무슨 사태’라고 지칭하면서, 상식에 미달한 역사인식을 보여주었다. 공당의 대표란 사람이 상식에 부족한 왜곡된 역사 인식을 갖고 정치를 한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다”고 논평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누구나 다 아는 1980년 5월 18일의 큰 비극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고 단순히 ‘무슨 사태’라고 표현한 것은 5.18 민주화 운동의 명예를 더럽히는 저열한 행위다. 광주 사태라는 말은 광주 5.18 민주화 항쟁에 대한 개념이 바로 적립되지 않은 사람들이 항쟁을 비하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말이다. 황교안 대표가 이와 같이 표현하면서 본인 스스로가 분별성이 없고, 역사적 인식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셈”이라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지금과 같은 역사 인식을 가진 자가 국회의원 선거에 뛰어든 것 자체가 대한민국의 비극이다. 황교안 대표는 지금 당장 민주화 영령들과 광주시민에게 사죄하라. 자신의 망언에 대해 스스로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