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서울시의원, 성미산 자연생태공원화 시비 35억원 확정하고 시민의견 수렴

김기덕 서울시의원, 성미산 자연생태공원화 시비 35억원 확정하고 시민의견 수렴

기사승인 2020-02-11 16:47:19


[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서울시의회 김기덕 의원은 2020년도 예산안 심의과정에서 성산근린공원(성미산) 명품자연생태공원화를 위해 1차로 서울시 예산 35억원을 확정하고 기본계획(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한 각계 각층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7일 지역사무소에서 성미산의 생태적 복원을 꿈꾸는 산다움(이하 산다움)’ 단체 임원진과 성산근린공원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만남은 성산근린공원의 명품 생태공원화를 위한 기본계획수립 용역에 앞서 학계와 전문가, 주민, 마을공동체 등 다양한 각계각층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원은 2018년 지방선거 당선 이후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환경수자원위원회를 택하고, 서울시 공원정책 전반을 담당하는 푸른도시국 첫 업무보고 현안질의를 통해 성산근린공원의 명품친환경생태공원화를 비롯해 새터산을 마포구를 대표하는 가족공원화, 월드컵공원의 품격을 향상시키는 비전 구상, 성산자동차학원 부지에 경의선 숲길조성 등 목표를 제시했다.

성미산 자연생태공원 조성사업은 지난해 사유지 보상비(238억원)를 확정해 보상이 완료됨에 따라 올해 예산 35억원을 증액 확정한 것을 바탕으로 기본계획 수립용역 및 1차 조성사업을 실시하고, 3개년 계획으로 추진된다.

새터산은 2년에 걸쳐 사유지 보상비 총 360억원을 확정해 보상을 완료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어린이와 장애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경사로를 완만하게 조성하고 다양한 수목식재, 꽃길조성, 운동기구 설치, 어린이 자연학습장 조성, 배드민턴장과 주차장, 수영장, 쉼터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