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고양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신용)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2020년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율형 봉사학습 동아리로 작년 한 해 동안 경제와 환경 분야에서 21개 동아리, 총 344명의 청소년들이 사전교육 수료 후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경제분야 동아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지역축제에서 사회적 창업활동을 통한 라오스 아동 급식비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해 212만원을 기부했다. 환경분야 동아리는 장항습지와 행주산성 등 고양시 관내 환경보호를 위해 다방면으로 활동했다.
올해는 경제·환경 동아리뿐만 아니라 평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평화·인권 분야 동아리를 추가 모집하고, 주제별 전문교육 및 프로그램 컨설팅을 통해 분야별 특성을 살린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동아리 간 소통강화와 교류를 위해 네트워크 워크숍을 실시, 동아리들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이처럼 청소년 글로벌 리더 동아리 전문교육·컨설팅, 봉사활동 기획·운영, 워크숍, 평가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자원봉사 문화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고양시 청소년으로 동아리 회원수가 10명 이상 20명 미만이면 오는 3월 20일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3월 25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