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이 군정에 대한 참신하고 발전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창의적인 의견을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3월 20일까지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군정발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함안군 관광 개발을 주제로 '머물고 싶은 관광 함안'을 위한 제안을 받는다.
세부적인 공모분야는 △아라가야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살린 관광 개발 방안(말이산 고분군, 성산산성 개발 방안 등) △입곡군립공원, 연꽃테마파크, 악양생태공원 등에 관한 관광개발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할 수 있는 관광 개발 방안 △참여형의 축제 프로그램 개발 방안 △머무는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 등이다.
응모방법은 함안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1·2차 심사를 거쳐 채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되고, 그 결과는 군 홈페이지와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된다.
당선자에게는 금상 12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상금으로 각각 지급하며 각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정책의 최종수혜자인 군민들의 생생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군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