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약학대학, 한국약학교육평가원 예비인증평가서 4년 인증 획득

인제대 약학대학, 한국약학교육평가원 예비인증평가서 4년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0-02-12 17:55:23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가 최근 한국약학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19년 예비평가인증'에서 4년 인증을 획득했다.

인제대 약학대학은 최근 한국약학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19년 약학대학 예비인증평가에서 교육과정, 교원, 교육환경 및 시설 등 8개 영역의 50개에 이르는 필수항목 대부분을 충족해 최대 인증 기간인 4년 평가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인제대 약학대학은 2024년에 본 평가를 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예비평가를 통해 인제대 약학대학은 전문능력과 실무능력을 함양한 약사를 양성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적인 요건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대학의 중장기 발전과 관련된 활동이 지속적인 점, 학부 실험 실습을 위한 운영비 지출이 매우 높은 점 등이 우수한 점으로 평가받았다.

인제대 김만수 약학대학장은 "앞으로도 경남 최초의 약학대학으로서 약사(藥事)에 능통하고 공동체 의식 및 건강한 직업윤리를 바탕으로 전문성과 국제경쟁력을 갖춘 약학 전문가를 양성해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하겠다는 교육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제대 약학대학은 개교이래 지금까지 졸업생 전원이 약사 국가고시에 합격했으며, 매년 100%에 가까운 취업률을 통해 약학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