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평생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평생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2-14 16:54:36

[경산=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지난 12일 대학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문섭 학장과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이경호 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내용 설명 및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 성인과 재직자로 구성됐다.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환경을 반영한 학사제도 운영과 지역 산업체의 수요에 따른 주문식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졸업과 동시에 실무 활용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 대구·경북의 평생교육거점대학으로서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에 앞장서고 있다. 

김문섭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및 산업체와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과의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적인 사업 및 연구와 교육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문섭 학장, 임원현 산림비즈니스학과장, 권기찬 교수, 김진숙 평생교육융합학부장과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이경호 원장, 김두영 총무과장, 백하주 환경연구부장, 손창규 연구기획팀장 등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력과 지원을 다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