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원주시 코로나19 예방 위해 올바른 마스크 선택 및 사용법 홍보 나서

원주시 코로나19 예방 위해 올바른 마스크 선택 및 사용법 홍보 나서

기사승인 2020-02-21 16:42:48 업데이트 2020-02-21 16:42:52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보건소가 21일 최근 인터넷과 SNS 등을 통해 잘못된 정보들이 범람함에 따라 올바른 마스크 선택 및 사용법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원주시보건소는 침방울과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는 코로나19의 특성상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보건소는 기관 홈페이지 및 전광판 노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공한 '올바른 마스크 선택과 사용법'을 시민들에게 알려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려면 식약처 허가를 받은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KF80 이상 마스크가 없을 경우 방한 마스크라도 착용해야 한다.

한편 보건소는 마스크가 얼굴에 잘 밀착되도록 착용해야 하며, 한 번 사용한 마스크는 재사용을 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미나 보건소장은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과 함께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 생활 속에서 코로나19를 예방을 위해 시민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