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4일 (금)
군산 고용위기지원센터, 우수 아이템 예비창업자 모집

군산 고용위기지원센터, 우수 아이템 예비창업자 모집

기사승인 2020-02-24 16:17:29 업데이트 2020-02-24 16:17:34
사진=군산시

[군산=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우수 아이템을 가진 기술·제조분야 예비창업자들에게 초기 사업비 지원에 나선다.

센터는 오는 3월 20일까지 기술·제조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및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지원하고 사업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오픈형 창업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창업 마인드를 확산시키고 마케팅·창업 정보를 공유·전파하기 위한 사업이다.

교육 수료자 중 우수 아이템을 가진 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천500만 원, 총 8천100만 원의 초기 사업비를 지원한다. 초기 사업비는 재료비, 임차비, 인테리어 비용 등 창업에 필요한 실비 및 제품 홍보물 제작 등 홍보비로 활용 가능하다.

센터는 우수 아이템에 대해 사업 계획서 및 공개오디션 방식을 적용한 PT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신청자격 조건은 현재 군산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예비창업자이어야 한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obliviate@kukinews.com

홍재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윤석열 파면’, 환호하는 시민들

4일 11시 22분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결정하자 안국동일대에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대행은 탄핵소추 사유 5가지가 모두 위헌 위법일 뿐 아니라 위반의 정도가 중대하다며 대통령 윤석열에 대해 파면을 선고했다. 헌법재판소 인근 송현광장 앞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에 찬성하며 밤을 지세웠다는 한 시민은 눈물을 흘리며 동료와 얼싸안고 기쁨을 나누고 있다. 선고전 긴장감이 돌던 송현광장 일대는 탄핵이 확정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