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김석종 교수, 공간정보산업협회장 당선

대구과학대 김석종 교수, 공간정보산업협회장 당선

기사승인 2020-03-02 18:56:24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 측지정보과 김석종 교수가 지난달 27일 공간정보산업협회 제48차 정기총회에서 제22대 공간정보산업협회 중앙회장에 당선됐다. 임기는 3년이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서면으로 치러진 총회에서 단독 출마한 김 교수는 회원 2만여 명을 대표하는 재적대의원 66명 중 66명 전원 찬성으로 신임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신임회장은 대구시와 내무부에서 15년간 공무원으로 일했으며, 대구과학대에서 27년간 전국유일 측량·지적·GIS(지리정보시스템)전공학과에 재직하며,  측량최우수기관 대통령표창, 국토교통부 공간정보특성화대학 선정, 공무원 및 공사 217명 배출, 측량기술인력 1765명 일자리창출에 기여했다.

또 공간정보산업협회 이사, 대의원, 부회장, 회장 직무대행을 수행해오면서 합리적인 일처리로 회원들의 신임을 얻어왔다.

김석종 신임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공간정보산업협회 중앙회장의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나라 공간정보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중심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민주적 통합의 리더십으로 ‘합리적이고 힘 있는 회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공간정보산업협회는 공간정보산업진흥법에 의한 측량기술자 및 공간정보산업체에 건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간정보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1972년 비영리단체로 설립됐으며, 현재 2만여명의 기술자회원과 2100여개 산업체가 활동 중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