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가 효과적인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끊임없이 연구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취업에 중점을 두고 실기위주의 교육을 진행하는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정규학기 외의 방학 중 심화학기, 빌드업캠프, 프로젝트실습 등의 교과과정을 통해 재학기간 중 충분한 실기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때 만들어진 결과물들을 포트폴리오로 활용하게끔 하고 있다.
학생들이 프로젝트 과정을 통해 개발된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 등의 작품은 교내 자체 행사인 프로젝트 경진대회에 출품해 전시 및 발표를 진행한다.
프로젝트 경진대회에는 우수 참가팀을 가려 시상식이 진행되며 참관한 업계 관계자들로 하여금 취업제안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또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최근 아마존 클라우딩 시스템 AWS 공인 교육자격을 획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정보보안학과 전임교수진들이 글로벌 기업 아마존이 운영하는 클라우딩 시스템 AWS의 공인 교육자격을 연달아 획득하며 학생들이 제공받을 교육의 질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실제 한국IT직업전문학교 보안학과 재학생들은 지난 겨울방학을 활용해 AWS과정을 교육받았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우선선발전형을 진행 중에 있다.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