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美 언론들 기사 ‘무료 제공’ 동참

'코로나19'에 美 언론들 기사 ‘무료 제공’ 동참

기사승인 2020-03-17 11:28:14

[쿠키뉴스] 서유리 기자 = 미국 내 코로나19 확산이 거세지며 감염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미국 유명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와 워싱턴포스트(WP)등이 코로나19 관련 기사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고 17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NYT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이라는 특별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독자들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사태를 잘 알 수 있도록 중요한 뉴스와 유용한 지침이 담긴 기사를 무료로 공개한다16(현지시간) 전했다.

이에 NYT 계정을 가진 독자들은 유료 구독 신청을 하지 않고 로그인만으로 이 페이지에 올라온 기사를 읽을 수 있다.

워싱턴포스트(WP)또한 무료 제공에 동참했다. WP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 코로나19 관련 기사를 게재하고, NYT와 마찬가지로 코로나바이러스 발생페이지를 개설해 실시간으로 일부 기사를 무료 제공한다.

미국 잡지 디 애틀랜틱(The Atlantic)은 웹사이트에 당신이 코로나19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이라는 이름으로 코로나19 전문 페이지를 개설해 사회적 거리두기등의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지침 등을 게시했다.

이 밖에 IT전문지 와이어드’(Wired), 필라델피아 지역지 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도 코로나19에 관련된 모든 기사와 취재 내용을 모두에게 무료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westglass@kukinews.com

서유리 기자
westglass@kukinews.com
서유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