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평생교육원 의학계열 선수과목 이수 온라인과정 오는 8일 개강

김영평생교육원 의학계열 선수과목 이수 온라인과정 오는 8일 개강

기사승인 2020-04-03 09:54:05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김영평생교육원은 의학계열 선수과목 이수 온라인과정을 4월 8일 개강한다.

김영평생교육원은 의치학대학, 약학대학, 의학전문대학원 입시를 목표로 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의학계열 선수과목을 온라인과정으로 운영한다.

김영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의학계열 편입 및 전문대학원, 약학대학 지원 시 반드시 이수해야 할 과목인 수학, 화학, 생물 등 기초과학 과목들을 오는 4월 8일 개강한다”며 “의학계열 선수과목은 의학계열 편입과 전문대학원, 약학대학 지원 시 반드시 이수해야 할 주요과목들로, 수학, 화학, 생물 등의 기초과학 과목들이다. 이 과목들을 이수하지 못한 경우 학점은행제, 시간제등록 등의 방법으로 이수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의학계열 선수과목 온라인과정은 오프라인 수업과 동일한 학점인정(단, 일부 대학 제외)은 물론, 수준 높은 강의내용과 온라인 수업을 통한 효율적 시간 관리 그리고 경제적인 수업료와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학습관리 등 온라인 강점이 강화된 과정으로 기존 오프라인 교육과 차별화된다.

특히 김영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의학계열 선수과목으로 일반생물학, 화학개론을 온라인으로 이수할 수 있게 해 선수과목을 수강해야 할 예비 의사, 약사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이 주목하고 있다. 더욱이 의학계열 지원자는 생물, 화학 등 관련 학과 출신으로 선수과목을 대학에서 대부분 수료해야 하지만, 미처 수료하지 못한 학생 또는 생물, 화학 관련 학과 출신자가 아닌 경우 학점은행제 온라인과정을 통해 선수과목 이수 조건이 충족되어 의학계열 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최근 2020학년도 약학대학 모집요강 기준서 모집정원은 1773명, 특별전형은 256명 선발이었으며 2020학년도 건국대, 강원대 등 의학전문대학원에서는 160명을 선발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1대1 담당 입시진로 컨설턴트의 철저한 관리가 진행되며 정확한 학습설계로 학습이 종료될 때까지 체계적으로 관리를 진행한다.

교육원 관계자는 “김영평생교육원은 2019년 과정 운영 중인 학습설계 오류율 0%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 교육원 관계자는 “김영평생교육원은 편입 전문기관인 김영편입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편입 전문기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점은행제를 통해 단기간 정규 대학 학위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위취득 후 학사편입으로 성공적인 대학진학 및 입시전략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