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성남시 분당구에 제 4캠퍼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성남시는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ICT융합산업벨트, 바이오헬스, 백현 마이스 클러스터 3대 권역을 이어 성남을 첨단산업 허브로 육성하는 사업을 진행중이다. 인접한 게임산업 메카인 판교에는 e스포츠 전용경기장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5월 설계 공모에 들어간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캠퍼스 조진형 부원장은 “SGA성남분당캠퍼스는 서울 강남, 성남, 수원, 분당, 용인, 수지에서 보기 힘든 최고의 시설과, 게임만을 위한 커리큘럼, 최상의 교육시설과 강사진으로, 취업준비생들과 연습생들에게 최선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다수의 학생을 게임 회사의 개발자로 취업시켜 온, 명문 게임개발 교육기관으로 유명하며 다수의 프로게이머도 배출했다.
프로게이머 과정 뿐만 아니라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원화, 게임3D그래픽, 웹툰과정 등 게임 및 웹툰교육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강을 매달 개강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우며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며,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며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또한 e스포츠 국비과정을 개설 통해 LoL을 비롯한 e스포츠의 다양한 과목 증설에 박차를 가한다는 소식이다. 장비가 중요한 e스포츠 특성상 기존에 재정적 문제로 인해 꿈을 펼치지 못하던 학생들에게 새로운 희망의 돌파구가 생긴 것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서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해 SNS 문의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