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과기전)가 2020 상반기 B737 기종한정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불과 얼마 전까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린 항공기 중 하나인 B737 기종을 정비할 수 있는 교육은 항공사에서만 가능했다.
하지만 국토교통부에서 증가하는 항공기에 비해 부족한 항공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응책으로 과기전과 같이 교육에 필요한 장비와 교육시설, 교관,훈련내용 등을 완벽히 갖춘 전문교육기관에 인가를 해주었다.
과기전 관계자는 “B737 기종한정 교육에 필요한 엔진,도어, 랜딩기어,시뮬레이터 등 최신 시설을 갖추고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은 물론 현직 항공정비사들도 직접 찾아와서 교육을 받을 만큼 수준높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과정 이수시 항공사 직원을 최종 평가관으로 위촉 구성하여 개인별로 수료여부를 평가하고 항공사 인력채용시 우선적으로 선발이 가능한 인력배출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정은 1차 서류전형 4월 16일부터 5월 14일까지, 2차 면접전형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최종합격자 발표는 5월 21일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