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글로벌 뷰티인재 양성을 위한 2021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뷰전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학과 전공분야를 실용중심의 실용교육 미용학교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미용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 뷰티크리에이터과정과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시 학위와 함께 종합미용사면허증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입학사정관전형으로 내신,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가능성과 소질, 인성 등을 폭넓게 평가하며 선발하고 있다. 지원자의 직업적합도를 평가하는 객관평가인 적성검사 20%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전문 입학사정관의 인성평가인 면접 80%의 비율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뷰티 미용 분야의 재능은 수학, 영어 등 기존 고등학교 교과목 성적으로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과감하게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다.”며 “성적으로 학생의 성장가능성을 파악하는 대신 학생들을 직접 지도할 미용학과 교수님들이 입학사정관으로써 지원자의 인성과 열정, 발전가능성 등을 심층적으로 파악한다”고 말했다.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기술은 반복해서 연습하면 충분히 익힐 수 있기 때문에 얼마나 열심히 할 마음가짐이 있는지, 입학 후 미래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면접 준비를 얼마나 잘 해왔는지 등 지원자의 자세와 말투, 행동 등 열정과 인성을 갖춘 학생들을 선발하려 하고 있다”며 “미용을 배우고 싶었지만 기회를 잡지 못했던 학생들도 기본기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기술들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으니 미용에 대한 꿈과 열정이 있다면 이번 신입생 모집기간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 측은 대대적인 시설투자와 증축을 통해 미용학과 전용 실습시설인 ‘뷰티테크니컬센터’를 완성했다. 이 실습 공간에는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학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로드 뷰티샵을 그대로 옮겨놓은 뷰티살롱실습실과 샴푸실습실, 인플루언서와 뷰티유튜버를 양성하기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했다.
2021학년도 신입생의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한뷰전은 미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어학우수자, 성적우수자, 검정고시우수자 등은 최대 1학기 전액 장학금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그 외에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새터민 등 국가장학금 유형의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미용대회입상, 미용고등학교졸업자, 고교위탁수료자, 농어촌자녀, 군장병 지원자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뷰티학과 내에서 제공 중이다.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모집을 통해 뷰티학과 미용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입시상담 및 오픈캠퍼스를 진행하고 있다.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