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언택트 교육으로 구성원 역량 강화 ‘박차’

SK이노베이션, 언택트 교육으로 구성원 역량 강화 ‘박차’

기사승인 2020-05-02 19:00:34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언택트 교육을 통한 구성원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회사는 현재 SK그룹 교육 플랫폼인 마이써니(mySUNI)를 통해 직원들의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기회 제공으로 SK이노베이션 계열 구성원들은 오프라인 교육이 힘든 상황에서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혁신 디자인, 행복, 사회적 가치 등 다양한 강의를 학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주제로 ‘재택근무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와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다’ 등 코로나19와 관련한 시의성 있는 주제들도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SK이노베이션은 가장 대표적인 집합교육 대상이던 수시 신입 및 경력사원, 울산CLX 교육훈련생, 신규 글로벌 공장 채용 인력을 위한 교육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달 입사하는 수시채용 신입사원들은 필기시험, 면접 등 채용 프로세스 전 과정이 언택트 방식으로 채용된 구성원들로 신입사원 교육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게 된다.

이를 위해 회사 SHE(안전, 보건, 환경) 기준에 따라 예방 격리 기간을 운영하며, 그 기간 동안 사업장에 출입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오리엔테이션과 입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들 신입사원들은 마이써니를 통해 SKMS(SK경영관리체계),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의 이해 및 직장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또한 하반기에 예정된 신입사원들을 위한 정기 집합 교육도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며 유동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력사원의 교육도 온라인 교육을 중심으로 자체적으로 계획해 진행했다. 또 신임 팀장 100여명도 SK아카데미 주관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신임 팀장 교육에 참여한다.

이 밖에도 글로벌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한달 동안 헝가리 배터리 공장 글로벌 신규 인력을 대상으로 SKMS(SK경영관리체계), 한국문화 등 문화적 요소 및 엔지니어 기본 소양에 대한 온라인 교육도 진행됐다.

김상호 인재개발실장은 “언택트 방식이 널리 확산되면서 자기 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해 만족도가 높다”며 “환경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언택트 교육’을 통해 구성원 역량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im9181@kukinews.com
임중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