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대상’ 수상…5년 연속 수상

의성군,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대상’ 수상…5년 연속 수상

기사승인 2020-05-08 13:36:20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은 경북도가 주관한 ‘2019 경상북도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해 5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 건의과제 수용 실적과 행태개선을 위한 규제애로 해소 실적 등의 행정안전부 정부합동평가와 찾아가는 현장 간담회 같은 불합리한 규제 발굴‧해소 노력 등을 자체평가에 대한 실적 등을 합산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의성군은 기업인과 소상공인을 위한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운영을 비롯, 지난 한 해 동안 총 109건의 규제개선 과제를 중앙정부에 건의해 7건이 채택됐다.

특히 ‘고용센터 외국인근로자 고용허가서 발급 허용’과제는 올해 정부의‘지역 민생규제 혁신방안’ 50건 개선과제로 포함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 지난 3월에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도 받아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재정인센티브 1억원을 받은 바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방규제혁신의 선도 지자체로서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 규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적극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