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원주시 포스트 코로나, 원주관광 우리에게 맡겨요

원주시 포스트 코로나, 원주관광 우리에게 맡겨요

기사승인 2020-05-13 14:13:56 업데이트 2020-05-13 14:14:00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는 14~15일 이틀간 원주 오키드호텔에서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갖는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전문가 특별 강연을 시작으로 원주시 주요 관광지에 대한 해설 시나리오 발표회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특강은 공주대학교 홍인희 교수의 '지역 역사, 문화, 예술, 자연 관광자원의 이해'와 휴미즈코퍼레이션(주) 이호건 대표의 '해설 시나리오 작성 및 스피킹 기법'등 강연이 이어진다.

해설 시나리오 발표회는 치악산 둘레길 1·3코스와 신림면 성황림을 주제로 펼쳐진다.

한편 시는 발표회를 통해 선발된 문화관광해설사를 해당 관광지에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신동익 관광정책과장은 "코로나 이후 원주시를 방문할 관광객들에게 보다 나은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지 추가 발굴을 통한 해설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계기로 침체돼 있던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