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인물]원광대 홍달아기 교수, 한국가족관계학회장

[인물]원광대 홍달아기 교수, 한국가족관계학회장

기사승인 2020-05-13 14:58:16 업데이트 2020-05-13 14:58:20
홍달아기 교수

[익산=쿠키뉴스] 소인섭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사회과학대학 가정아동복지학과 홍달아기 교수가 한국가족관계학회 제21대 회장에 취임했다.

홍 회장은 13일 “급속한 사회변화에 따른 가족관련 사회적 쟁점과 관련해 실천적 대안 마련과 정책반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가족복지학회장과 한국생활과학회장을 역임한 홍 회장은 올 한 해 학회를 이끌게 된다. 

한국가족학연구회가 전신인 한국가족관계학회는 1989년 창립돼 30년의 역사를 가진 사단법인으로 가족학 분야에서 가장 선도적인 전문학회로 자리매김해 가족 건강성 증진에 목표를 두고, 가족체계 및 가족현상 전반에 대한 학문적 연구와 가족 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을 통해 가족생활의 질적 향상을 돕는 역할을 해왔다.

학회 주요 활동으로 가족상담사와 가족생활교육사 민간자격을 부여하고 있으며, 가족정책 보급과 가족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우리나라의 일-가족 양립 및 가족 친화적 환경 조성을 촉진한 ‘가족친화상’을 시상함으로써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 시상이 이뤄지는 토대를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isso2002@kukinews.com

소인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