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대전 유성구,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기사승인 2020-05-18 18:30:27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교육활동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이라는 이름의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교육프로그램과 학습 소그룹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마을에서 학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의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 분야는 마을교육공동체와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마을교육 콘텐츠형’과 일반 주민과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연계 네트워크형’으로 나뉜다. 총 3천5백만 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구는 6월 중 공모사업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공모사업을 추진할 단체들을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해 사업 취지에 적합하게 사업내용을 조정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공동체를 대상으로 혁신교육 기본 강의와 예산 집행지침 및 회계 교육 등을 진행해 사업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공모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통칭되는 미래사회는 현재의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요구한다”면서, “학교 교육을 뛰어 넘어 지역사회 전체를 배움터로 변모시켜 마을이 아이를 함께 키우는 문화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와 개인은 6월 1일까지 공모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교육과학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20일, 22일, 27일 3일에 걸쳐 ‘신청서 작성지원반’을 운영해 개인과 단체들의 신청서 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필요한 서류와 공모사업 안내는 유성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과학과 교육협력팀(☎042-611-2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