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학생가정에 농산물 꾸러미 보낸다

서산시, 학생가정에 농산물 꾸러미 보낸다

기사승인 2020-05-27 17:12:20

[서산=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서산시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56개교 1만9543명 가정에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 농산물 꾸러미 공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생등교가 연기됨에 따라 3ㆍ4월 미집행된 학교급식비 예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지역 농산물 등의 소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6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생 1명당 3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제공할 계획이며, 품목은 학부모, 교육지원청, 영양교사 등으로 구성된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통해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꾸러미가 더욱 다양하게 구성 될 수 있도록 3만원 기준금액에 추가로 택배비, 소분‧포장비용 등 시비를 부담하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시는 6월 초까지 각급 학교의 지원을 받아 개인정보동의서를 취합하고 학교급식지원센터 심의(운영)위원회를 개최해 지원품목‧시기‧배송업체 선정방법 등을 협의 결정한 후 6월 중 학생가정으로의 농산물꾸러미 배송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부모들의 식재료 구입부담을 줄이고 지역 농ㆍ축ㆍ수ㆍ공산품의 소비도 촉진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꾸러미 구성품목의 신선도 확보는 물론, 학부모 가정에 부담이 완화될 수 있도록 빠른 시일 내 배송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충남도의 방침결정과 농산물 출하 시점 등을 감안해 농산물 꾸러미 공급 시행시기를 조정해왔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