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취업명문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의 2020년 2월 졸업생 중 주요 기관 취업자는 국가직 공무원 6명, 공공기관 13명, 대기업 및 금융권 62명 등 모두 80여 명으로 나타났다.
1일 대전여상에 따르면, 이 학교는 올해 2월 졸업생 중 국가직 공무원을 6명 배출했다. 또, 국민건강보험공단 4명을 비롯, 한국수출입은행, 신용보증기금, 울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국제협력단(KOICA), 한국연구재단, 한국소비자원 각 1명 등 굴지의 공공기관에 13명이 합격했다.
아울러, 한화생명 2명,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화재, 신영증권, KT&G, ㈜에스원 각 1명 등 대기업 및 금융기관에 총 62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외에도 ㈜대성산업가스, ㈜에스에이치팜, ㈜명인제약, ㈜거성네트웍스 등 중견 및 중소기업에 총 105명의 취업이 확정되었다. 졸업생들은 학교장 추천 등을 통해 취업문을 두드리고 있어 취업 냉각기에서도 합격자 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여상은 특화된 취업 연계형 교육 커리큘럼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차별화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는 점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는 배경으로 분석된다. 졸업생 중 70%가 넘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대전여상은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기술인재분야 대통령 표창을 전국에서 유일하게 2회(제12회, 제18회) 수상 한 바 있다.
mgc1@kukinews.com